운정 김종필 총리 2주기 추도행사 안내
●●
인사말씀 드립니다
운정 김종필 총리어른을 기리는 ‘운정재단’을 대표하여 존경하는 여러 동지분들께 따뜻한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건강하시고 두루 안녕하신지요. 특히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어려운 일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부디 역병 잘 이겨내시고 내내 강녕하시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이달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년전 서거하신 운정 총리님을 추모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오는 23일이 2주기가 되는 날입니다. 그야말로 총리님은 호국의 방패이셨고 민족번영의 견인차이셨습니다. 더구나 오늘날 정치를 비롯한 세상사가 이다지 어지러운 지경을 맞이해서는 총리님의 위대했던 경세의 업적을 더욱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총리님 2주기는 마땅히 엄숙한 추도식을 갖는 것이 도리라 하겠으나, 지금 한시도 경계를 풀 수 없는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여 올해는 행사를 열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동지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구합니다. 다만 개별적인 묘소참배는 얼마든지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우리 재단과 국회도서관이 공동 추진해왔던 총리님 관련 전시회도 국회사정으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재단은 2021년 운정총리님의 3주기 추도식과 전시행사가 알차게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운정총리님을 추모하시는 동지 여러분 모두의 건안하심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6월
(재)운정재단 이사장 이 태 섭